본문 바로가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착상혈 생리 차이 나오는 시기 궁금하시죠?

안녕하세요. 임신을 바라거나 혹은 간절하게 아이가 가지고 싶은 여성들 이라면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점에 대해서 상당히 궁금증을 가지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배란일을 주기로 혈흔이 발생했다면 과연 착상혈인지 생리 인지 너무나도 궁금할 텐데요. 


그래서 이번시간엔 임신의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도 있는 착상혈 생리 차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2세를 준비중이신 분들은 베란일에 숙제(?)를 하고 임신테스트기에 반응이 나타나는 2주까지 하루 몇번이고 증상 테스트를 하는데요. 플라시보 효과인지 콕콕 아랫배에 반응이 오고 괜찮던 속이 매스껍기도 합니다. 또 이 착상기간동안에 간헐적으로 팬티에 피가 묻어 나기도 하는 착상혈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임산부의 10명중 1명꼴인 10% 라고 합니다.



착상혈 이란?

자궁내막에 수정란이 착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출혈을 착상혈 이라고 합니다.(소량의 갈색 또는 핑크색) 이 혈흔은 팬티에 묻어나기도 하며 소변을 볼때 간헐적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통상적으로 1~3일 가량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착상혈 나오는 시기?

임신을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 입니다. 사람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겠으나 보통 배란 후 5일~10일 사이에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보통의 경우 입니다. 사람마다 베란일의 주기 생리 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착상의 기간도 단정할 수 는 없습니다.


그리고 생리주기와 착상혈이 보이는 시기가 짧고 정하하게 겹치는 기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생임에도 불구하고 착상혈로 착각을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앞서서 말했듯이 임산부들 중 착상혈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10명중의 1명인 10%에 그치고 있다고 합니다.



착상혈 생리 차이?

정확한 구분은 사실 임테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기다리는 조급한 마음의 여성분들은 애가 닿아서 기다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팬티에 조금 묻어나오면 기대를 하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안타갑게도 아직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방법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단지 혈액의 차이 색깔로 구분을 하는 방법 외에는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이상 착상혈 생리 차이 나오는 시기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를 기다리는 많은 예비 임산부들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을 알았는데요. 조급함 보다는 느긋하고 여유있는 마음가짐이 아이를 가지는데 무었보다 훨씬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