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생리통 완화법 완벽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성분들이라면 항상 다가오는 것이 생리통인데요 생리통이 심한 사람들은 사회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심각한 증상으로 다가 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여성들을 위해서 생리통 완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은 월경 시에 나타나는 주기적인 통증을 말하는 것 입니다. 통상적으로 생리 시작 며칠전부터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복통, 허리통증 불쾌감등 좋지않은 컨디션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모든 여성이 생리통을 호소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임기 여성의 50%이상이 생리통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생리통 완화법


복부 마사지

생리통은 보통 복부통증을 유발하는데요 복부통증은 마사지를 통해서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누운 자세로 손바닥으로 천천히 배에 밀착시켜서 둥글게 쓸어주면 복부가 따뜻해지며 손바닥으로 복부를 쓸어주며 딱딱하게 뭉친 부위가 있다면 지긋이 눌러주면 복부 호흡에 도움이 되며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마사기

생리통 증상인 복부 통증은 복부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증상을 완화 시켜주기도 하는데요 유자차, 쑥차, 생강차 등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특히 생강의 맵고 더운 성질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차를 자주 섭취함으로써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족욕

따뜻한 물을 받아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족욕을 함으로써 복부의 통증도 완화하며 특히 족욕시 아로마오일이나 베스솔트를 넣어서 한다면 통증 완화는 물론 신선한 향으로 인해 기분전환도 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온찜질

생리통의 복부통증은 복부가 차가우면 그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따뜻한 찜질팩으로 차가운 배를 감싸주거나 보호대같은 것으로 복부를 따뜻하게 해 준다면 생리통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꽉끼는 옷 피하기

스키니진이나 몸에 꽉 맞는 옷을 입는다면 혈액순환을 하는데 방해를 하게 됩니다. 평소 꽉끼는 옷을 입었다면 좀 여유있는 옷을 입는다면 혈액순환을 하는데 도움이 되며 심신의 여유를 가지고 오게 됩니다.



수면시 두발 높이들기

수면시 두발을 심장보다 위에 두고 잠을 잔다면 온몸의 근육이 이완되게 되며 복부의 통증을 줄어들게 하는 효과가 있어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 

하루 7~8시간 이상의 수면은 삶을 윤택하게 하며 정상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혈액순환 및 신체의 바이오 리듬을 유지 한다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생리통 완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긋지긋하지만 피할 수 없는 생리통! 조금이라도 고통을 덜 느끼기 위해서는 위에 소개한 방법을 꼭 해 보시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