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임테기 사용시기 사용법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요즘처럼 저출산시대는 없었을만큼 나날이 출산률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부부간의 가장 큰 선물은 바로 아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신유무를 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임테기 사용법 사용시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임테기는 호로몬의 반응 유도를 하여 임신 유무를 판단하는 장치 입니다. 정자와 난소가 만나면 그 수정체는 자궁으로 이동을 하는데요. 이 수정체는 자궁 내벽에 착상이 되면서 임신이 되는 것입니다. 이때 생기는 호로몬으로 임신유무를 판단 합니다.




임신 유무를 알 수 있는 검사는 총3가지가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인데요. 임테기는 소변을 통해서 임테기의 표기를 확인하는 것 인데요. 임테기의 두줄이 나오면 임신이고 그렇지 않으면 임신이 아닙니다.




임테기 사용시기는 성관계 후 최소 2주 후에 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호로몬의 분비와 반응 때문인데요. 임신 후 2주전에는 호로몬이 활성화가 되지 않지만 2주가 지나면 임신 호로몬이 활성화가 되어 암테기 검사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기 떄문입니다. 즉 정확한 임신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서 2주 후 사용하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테기 사용시 흐린두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흐린 두줄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 흐린 두줄은 임테기의 오류등에 의해서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흐린두줄 이라도 만약 두줄이 나온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으니 꼭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임테기 사용법 사용시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임신 유무를 판단할때 가장 흔하게 많이 사용되는게 임테기 입니다. 아이를 간절하게 원하는 부부라면 임테기의 두줄은 너무나도 반갑고 또 큰 선물이라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