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늦어질때 증상 대처법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여성분들이라면 아마 가끔 혹은 자주 생리가 주기적으로 나타나지 않음을 경험해 보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보통 여성들의 경우 주기 적인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내 몸에 이상이 생겼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늦어질때 증상 및 대처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생리가 늦어진다면 내 몸에 이상이 왔다는 것을 바로 인지하실수가 있습니다. 또 생리가 주기적이지 않고 불규칙적으로 일어난다면 난소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난소는 여성의 호로몬을 분비하며 배란기능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배란기능화 호로몬 분비 역활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정상적인 배란을 하지 못하게 되며 불규칙적인 생리 혹은 생리를 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을 겪었다면 지체 없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스트레스

 

아마 만병의 근원과도 같은 스트레를 과도하게 받는다면 바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여성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속의 호로몬을 분비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되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호로몬 분비에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지않으며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트레스는 제때 풀어주며 관리를 해 주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말할 수 있습니다. 



2.무리한 다이어트

 

여성들 이라면 아름다움을 포기할순 없습니다. 그래서 평생다이어트를 하며 살아간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몸무게에 민감한데요. 만약 무리한 다이어트를 한다면 골고루 음식물 섭취가 이루어 지지 않게 되며 몸은 영양소를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몸속에 무리가 가게되며 호로몬 이상이 생기게 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환경의 변화

 

내몸은 환경에 민감합니다. 물론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금세 적응하고 살아간다고 합니다만 급격한 환경의 변화는 호로몬의 이상을 가져 오기에 충분합니다. 특히 예민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여성의 경우 이러한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몸속의 이상 증상이 오기도 하는데요 그 대표적인 여성이 겪는 증상이 바로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적응에 내몸이 적응을 한다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 가니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임신,자궁이상

 

여성분들 이라면 아실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만약 임신을 했을경우 호로몬의 영향으로 인해서 배란이 억제되며 생리가 멈추게 됩니다. 이럴경우 생리를 하지 않게됩니다.


하지만 자궁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 생리가 늦어지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자궁이 차가운경우에 자궁질환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자궁에 통증이 있거나 평소와는 다른 기분을 느낀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대부분이 몸속의 이상으로 인해서 입니다. 몸속의 이상을 감지 하셨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아갈 수는 없으나 항상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노력한다면 더욱 건강한 몸을 유지할수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