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착상잘되는방법 알아두면 좋겠죠?

안녕하세요. 수많은 부부들이 아이를 원하고 또 엄마 아빠가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또 요즘은 결혼이 늦어지는 관계로 결혼 후 아이의 출산을 더 간절하게 원하는 부부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출산을 하기 위한 가장 초기단계라 말할 수 있는 착상잘되는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착상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하나의 생명체로 탄생하는 과정을 착상이라고 말합니다. 수정 확정은 어쩌면 사람의 노력 보다는 운(?)이 크게 작용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는는데요. 수정란이 엄마의 자궁에 완전하게 자리를 잡고 호로몬의 원활한 분비와 함께 안정된 마음가짐을 통해서 착상을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하기

아마 착상잘되는방법 뿐만이 아닌 모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를 기다리는 엄마에겐 더 더욱 중요하다 말할 수 있는데요. 만약 부부간의 숙제(?) 이후 수정이 되었다고 가정할 때 약 일주일에 걸처서 수정란은 계속해서 분열해 엄마 자궁의 내벽에 안착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착상과정이라 말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이 모두 임산부의 임신호로몬 과정에서 나타나는 것 입니다. 그래서 만약 규칙적인 생활을 하지 않으면 호로몬의 분비가 불균형 해지고 착상의 진행을 방해한다고 하니 규칙적인 생활 특히 잠자는 시간과 식사시간등은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착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물 섭취

내 몸속에 들어가는 식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특히 아이를 기다리는 엄마라면 더욱더 중요하다 말할 수 있는데요. 착상이 되려면 온몸의 혈액들이 자궁에 모여들어 자궁내벽을 발달시켜줘야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해 줘야 하며 또 기름기가 많은 튀김 삼겹살등은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콩 두부 등은 착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착상 후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풍부한 비타민이 다량 함류가 되어있는 야채나 과일과 함께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만큼 좋은게 사실 없습니다. 임신을 원하는 여자들에게도 중요하다 말 할 수 있는데요. 규칙적인 생활 충분한 수면 건강한 음식 섭취와 함께 운동을 병행해 준다면 더욱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착상에 어려움을 가져 오기도 하지만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혈액순환이 활발해짐과 동시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착상잘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분섭취

위에 소개한 방법들 외에도 중요한 것이 바로 수분의 섭취 입니다. 보통 성인들의 하루 권장 물 섭취량이 2리터 라고 합니다. 하지만 2리터가 되는 물을 마시게 되면 특히 여성들은 자주 화장실에 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요. 하지만 임신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온몸의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는 아니더라고 성인기준 하루 수분 섭취량은 꼭 지켜 주시기면 도움이 됩니다. 



착상잘되는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를 기다리는 가절한 마음의 부부들에겐 착상만큼 기쁜일 또한 많이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위에 소개한 4가지 방법만 잘 지켜 준다면 착상 그리어려운 일은 아니리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