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이 보통 90세까지 산다고 보았을때 약 20년 이상은 잠을 자는데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그 만큼 잠이 우리의 인생에 차지 하는 시간이 길다고 볼 수 있는데요. 수면은 또 중요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숙면을 방해하는 가위 눌리는 이유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가위눌림은 수면중에 일어납니다. 선잠에 빠졌을때 정신은 멀쩡하지만 몸은 움직일 수 없는 그러한 상황이 가위에 눌렸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가위 눌림을 경험해 보신분들은 가위눌림 자체가 얼마나 무섭고 다시는 겪고 싶지 않는 기억인지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수면마비의 한 종류라 불리우는 가위눌림은 수면중 긴장이 풀린 근육의 회복이 되지 않으면서 몸을 움직이이기 힘든 렘 수면 단계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낮잠
보통 낮시간에 잠을 자는경우 가위에 눌리는 경우가 잦다고 합니다. 저역시 가위에 눌린 경우의 대부분이 낮잠을 자는 도중에 경험을 했는데요. 낮에는 깊은 잠에 빠져들지 못하기 때문에 기면병의 하나로 수면마비가 동반되는 경우라고 합니다.
수면장애
불면증 및 깊은 잠에 빠져들지 못하는 경우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잦다고 합니다. 단독성 수면마비 증상 및 렘 수면 중 가위눌림을 경험하는 경우 인데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병원에 방문에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가위에 눌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평소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스트레스에서 좀 자유로워 진다면 가위 눌리지 않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