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든것이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해진 요즘 본인의 인적사항 및 부동산 세금등에 관련된 모든 사항들을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 한데요 그래서 예전에 비해서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횟수가 상당히 줄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발급할수 있는 수많은 정보들 중 하나인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온라인에서 발급하는 방법과 직접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무때문에 시간을 낼수 없는분들이 인터넷으로 발급을 많이 합니다.
민원24 <===클릭하세요
본인사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민원24에 접속을 하신다음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검색창에 본인서명사실확인서라고 입력을 하신다음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검색을 통해서 나온 화면 입니다. 위 그림에 보이는 인터넷 민원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클릭한 후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후 화면입니다. 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다면 주민등록주소지를 선택한 후 발급이 가능 합니다.
이상 본인서명사실 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디에 쓰이는지 잘 모르겠으나 이러한 방법으로 발급을 받는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