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을 위한 건강

똥 잘나오는 자세 알아보실게요.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에 있어서 변비를 경험하고는 합니다. 특히 잘못된 식습관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패턴 등이 변비의 가장 큰 이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게 하며 또 불쾌감을 느끼게 하는 대표적인 원인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비등 각종이유로 인해서 대변이 잘 나오지 않을경우 유용한 방법인 똥 잘나오는 자세 어떤자세가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무릎을 올리고 허리를 굽히고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명확하게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정자세 보다는 무릎의 위치가 엉덩이보다 더 높게 하기 위해서 발판 같은것 위에 올라선 다음 어리는 90도 보다는 60~75도 정도로 숙이시는게 쾌변을 보고 또 똥 잘나오는데 좋은 자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 또는 똥이 잘 나오지 않으신 분들은 이 자세를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자세


다음은 요가의 자세중 하나인 고양이 자세 입니다. 요가의 동작은 보통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데 있는데요. 특히 이 고양이 자세는 허리를 유연하게 하는 허리에 좋을 뿐 아니라 대장운동을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변이 잘 나오지 않을때 혹은 변비가 있을때 자주 이 고양이 자세를 취해 주시면 대변을 보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재래식 변기 방식


앞서서 소개한 무릎을 올리고 허리를 굽히는 자세의 업그레이드 버전 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재래식 변기에 변을 보는듯한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이 자세는 대장을 수축시키게 만드는데 그 원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장을 쥐어 짜는듯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 대장이 쪼그라 들면서 변을 밖으로 밀어내게 하는듯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


똥이 잘 나오지 않는 가장 큰이유는 바로 변비에서 비롯됩니다. 변비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할 일이 바로 음식물 섭취 입니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변비에 걸리기 쉬운 음식을 많이 섭취 하셨다면 소화가 잘 되고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주로 과일 및 채소)를 섭취 하는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입니다.


변비에 좋은 과일은 사과, 바나나, 딸기, 키위, 오렌지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궁금해 하셨던 똥 잘나오는 자세 어떤자세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변비에 고생하고 또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변비에 걸리지 않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가지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