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를 위한 건강

입덧 시작 끝나는 시기 알아보도록 할게요.

안녕하세요. 임산부들이 임신을 하면 가장 걱정을 하는 것중 하나가 바로 입덧 입니다. 입덧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하는 임산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입덧의 시작은 또 언제부터인지 끝나는 시기는 언제인지 많이 궁금 하실텐데요.


오늘은 임산부들의 입덧 시작 끝나는 시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입덧은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임산부들 중 입덧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 반면 너무 심한 입덧으로 너무많은 고생을 하는 산모들이 있는데요. 아마 임신후 입덧을 하지 않는다면 추복 받은 시간이 되겠죠?




입덧 시작 시기

입덧을 하지 않는 임산부들이 있는 반면 입덧을 심하게 하는 임산부들이 있습니다. 또 입덧을 시작하는 시기 입덧을 하는 시기등 조금씩에 차이는 있는데요. 대략 적으로 임산부들은 임신 후 5주~7주 사이에 시작을 하게 됩니다. 입덧을 시작하게 되면 속이 더부룩 하고 당최 입맛이 없으며 속이 울렁거리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헛구역질을 하게 되는데요. 정말 힘든시간 입니다.



임산부 입덧 비율

서두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임신후 모든 임산부들이 입덧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입덧을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요. 임산부들 중 입덧을 하는 임산부의 비율은 대략 70~80%입니다. 입덧을 하지 않는 20~30%의 임산부들은 정말 축복 받은 임산부들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들에게 입덧은 정말 힘들거든요.




입덧 끝나는 시기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기 마련 입니다. 좀전 말씀 드렸듯이 입덧은 임신 후 5~7주 사이에 시작이 되게 됩니다. 그럼 끝나는 시기는 언제쯤 일까요? 보통의 산모들은 임신 16주차가 되면 입덧을 하지 않게 됩니다. 길게는 20주까지 하는 산모들이 있는데요. 대략 입덧은 시작 후 10주 정도 지속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정말 힘든 10주겠죠?



입덧 시작 끝나는 시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임신은 축복 입니다. 축복 속에서 건강한 아이의 탄생을 정말 간절히 소망하는데요. 하지만 건강한 아이의 출생을 위해서 견뎌야 하는 입덧 정말 산모들에게는 힘든 시간들 이지만 그 시간만 잘 견뎌 낸다면 소중한 생명의 탄생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